(엡 1:1)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(된) 바울은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신실한 (사람들)에게 (씁니다).
(엡 1:2)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여러분에게 (있기를 바랍니다).
(엡 1:3) 축원받으시는 하나님 그리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영적인 축언으로 우리에게 축언하셨습니다.
(엡 1:4) (이는) 세상의 창조 이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선택하셔서 아가페 안에서 우리가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신 것으로
(엡 1:5)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아들됨 안으로 예정하심인데, 그의 뜻의 기뻐하심을 따라 그 안으로 (된 것입니다)
(엡 1:6) (이는 하나님이) 그 아가페 받으신 (아들)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신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(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) 안으로
(엡 1:7) 그 (아가페 받으신 분) 안에서 그의 은혜의 부요함을 따라그의 피를 통해 속량 즉 범죄함들의 용서를 우리는 소유하고 있습니다.
(엡 1:8)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이해 안에서 우리 안으로 넘치게 하셔서
(엡 1:9) 그 안에서 미리 뜻하신 그의 기뻐하심을 따라 그의 뜻의 신비를 우리에게 알게 하심으로,
(엡 1:10)그 때들의 충만함의 경륜 안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그 모든 것들 즉 하늘 안의 것들과 땅 위의 것들을 그 안에 한데 모이게 (함입니다)
(엡 1:11) 그 분 안에서 우리도 그의 뜻의 계획을 통해 모든 일을 행하시는 분의 그 미리 뜻하심을 통해 예정함을 받아 기업을 배정받았습니다.
(엡 1:12) (이는) 그리스도 안에서 먼저 소망한 우리가 그의 영광의 찬미(를하기 위함 입니다) 안으로
(엡 1:13) 그분 안에서 여러분도 여러분의 구원의 복음에 대한 진리의 말씀을 듣고 그 안에서 또 믿어 그 거룩한 그 약속의 그 영을 인침 받았습니다.
(엡 1:14) 그는 우리의 기업의 보증이신데 그 획득의 속량 안으로, 그의 영광의 찬미 안으로 (되기 위함 입니다)
(엡 1:15) 이를 통하여 나 또한 여러분 가운데 주 예수 안의 믿음과 모든 성도들 안으로(의) 아가페를 듣고
(엡 1:16) 감사함을 그치지 않고 나의 기도들 안에서 여러분을 언급하고 있습니다
(엡 1:17) 따라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그 영광의 아버지께서 하나님의 지식 안에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여러분에게 주시기를,
(엡 1:18) 여러분의 마음의 눈들을 밝히셨음으로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들 안에 그의 유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
(엡 1:19) 또한 그의 힘의 강력의 역사하심을 따라 믿고 있는 우리들 안으로 (베푸신) 그의 능력의 넘치는 위대함이 어떠한지 여러분으로 알게 하시기를 (기원합니다).
(엡 1:20) 그 (힘을)를 그가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셨음으로 그를 죽은 (이들)로 부터 일으키셨고 천상 안 그의 오른편에 앉히셔서
(엡 1:21) 모든 권력과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대 안 만이 아니라 그 오고 있는 (것) 에서도 이름되어지는 모든 이름 위에 (놓으셨습니다)
(엡 1:22) 그리고 그의 발들 아래 모든 것을 놓으시고 그로 교회에 모든 것들 위에 머리로 주셨습니다. 시8:6
(엡 1:23) 이(교회)는 그의 몸으로, 만물 안에서 그 만물을 충만하게 하고 있는 그 충만입니다.

(엡 2:1)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허물들과 죄들에 대해 죽어 있습니다
(엡 2:2) 한때 여러분은 그들 (죄들) 안에서 이세상의 세대를 따라, 공중의 권세의 그 지배자,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안에 일하고 있는 그 영을 따라 걸었습니다.
(엡 2:3) 그들 가운데 우리 모두도 한때 우리 육체의 정욕들 안에서 육체의 뜻하는 것들과 그 생각들을 행하고 있었습니다. 그리고 그 나머지들과 같이 천연적으로 진노의 자녀들이었습니다.
(엡 2:4) 그러나 자비 안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아가페하신 그 많은 아가페를 통해
(엡 2:5) 허물들에 대해 죽어 있는 우리를 그리스도에 대해 함께 살리셨습니다. (여러분은 은혜에 대해 구원받았습니다.)
(엡 2:6) 그리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일으키시고 함께 천상에 앉히시어
(엡 2:7) 이를 인해 오고 있는 세대들 안에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우리들 위에 친절함 안에 그의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보여 주려 하심 입니다.
(엡 2:8) 따라서 은혜에 대해* 여러분은 구원되어진 것입니다, 믿음을 통해. 그리고 이것은 여러분으로부터 나온 것이 아닌, 하나님의 그 선물입니다. /여격, 즉 '은혜로'로 번역됨

(엡 2:9) 행위들로부터 나온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입니다.
(엡 2:10)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행실들을 위해 창조되었으며, 이것들을 하나님께서 미리 준비하셔서 우리가 이것들 안에서 걷기 위함입니다.
(엡 2:11) 그러므로 기억하라 전에 여러분은 육신안에서 이방인들, 손으로 한 육체 안의 할례(인)에게 비할례(인)이라 불려짐으로
(엡 2:12) 그 당시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분리되어 있었고 이스라엘로부터 제외되었었으며 그 약속의 그 언약들에 (대해) 낯선 자들로서 세상안에 소망도 소유하지 않고 하나님도 없었습니다.
(엡 2:13) 이제는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, 한때 멀리 떨어진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피 안에서 가까워지게 되었습니다.
(엡 2:14) 그는 우리의 평안이시기 때문입니다.  둘을 하나로 만드셨습니다. 그 담의 막아나눔 그 적대감을 허물어 버리셨습니다.
(엡 2:15) 그의 육체 안에서 규율들 안에 그 계명들의 그 법을 무효화시켜 버리셔서 그 둘을 그분 안에서 한 새 사람 안으로 창조할 수 있도록 함으로 평안을 만들고 있습니다
(엡 2:16) 그리고 둘을 하나님께 한 몸 안으로 화목케 하기 위해 십자가를 통해 그(것) 안에서 그 적대감을 죽여버리셨습니다.
(엡 2:17) 그리고 그가 오셔서 멀리 (떨어졌던) 여러분에게 평안을 그리고 가까이 (있던) 이들에게도 평안을 전도하셨습니다.
(엡 2:18) 따라서 그분을 통해 둘로 한 영 안에서 아버지께로 접근함을 우리는 소유하고 있습니다.
(엡 2:19) 그러므로 여러분은 더 이상 낯선 사람들도 외부인들도 아닙니다.  다만 그 성도들의 함께 한 시민들이며 하나님의 가족들입니다.
(엡 2:20) 그리스도 예수 그가 모퉁이 돌 되시어 사도들과 대언자들의 그 기초 위에 (여러분들은) 세워졌습니다.
(엡 2:21) 그분 안에서 모든 건물이 함께 연결되어 주 안에서 거룩한 성전 안으로 자라고 있습니다.
(엡 2:22) 그분 안에서 여러분도 영 안에서 하나님의 처소안으로 함께 건축되어지고 있습니다.

(엡 3:1) 이러한 이유로 나 바울 (곧) 여러분 이방인들을 위해 그리스도 예수의 묶인 자(는 말합니다)
(엡 3:2) 여러분 안으로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경륜에 대해 과연 들었을 것입니다.
(엡 3:3) 간략함 안에 내가 미리 기록한 것 같이 그분께서 그 비밀을 내게 계시로 알게 하셨습니다.
(엡 3:4) 여러분이 (그것을) 읽음으로 그리스도의 비밀 안으로 나의 깨달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(엡 3:5) 그것은 다른 세대들에게는 사람의 아들들이 알게 하지 않았습니다.  (다만) 이제는 그의 거룩한 사도들과 영 안의 대언자들에게 계시되어 졌습니다.
(엡 3:6) 복음을 통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이방인들은 공동상속자들이며 공동체이고 약속의 공동참여자들입니다.
(엡 3:7) (그 복음에 대해) 하나님의 은혜의 주심을 따라 내가 일꾼이 되었는데 (그 은혜는) 그의 능력의 역사하심을 따라 나에게 주어졌습니다. 
(엡 3:8) 모든 성도들의 (가운데) 가장 작은 (자인) 나에게 이 은혜가 주어졌습니다 헤아릴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함을 이방인들에게 복음전파하게 (하시고)
(엡 3:9)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안에 세대들부터 감추어졌던 비밀의 경륜이 어떠한지 모두에게 깨닫게 하시기 위함입니다.
(엡 3:10) 이는 이제 교회를 통해 천상 안의 정사들과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겹겹다양한 지혜를 알게하시려는 것입니다
(엡 3:11) (이는)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가 이루셨습니다.
(엡 3:12) 그분 안에서 우리는 그분의 믿음을 통해 확신 안에 담대함과 접근을 소유하고 있습니다.
(엡 3:13) 따라서 여러분을 위한 나의 환난 안에 낙심하고 있지 말기를 당부합니다. 이는 (환난은) 여러분의 영광입니다.
(엡 3:14) 이러므로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의 아버지 앞에 (내가) 나의 무릎들을 꿇고 있습니다.
(엡 3:15) 그로부터 하늘들 안과 땅 위 모든 족속이 일컬어집니다 
(엡 3:16) 그분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주시기를, 그 속 사람(을) 안에서 그분의 영을 통해 능력이 강하여 지도록 (하시기를)
(엡 3:17) 믿음을 통해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의 마음들 안에 거하게 하시기를, (여러분이) 아가페 안에서 뿌리가 박혔고 터가 잡혔기를
(엡 3:18) 그래서 모든 성도들과 공동으로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떤지를 깨닫는 것에 강하게 넘치기를,
(엡 3:19) 그 지식의 초월하고 있는 그리스도의 아가페를 알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심 안으로 충만해 지기를 (기도합니다)
(엡 3:20) 우리 안에서 역사하고 계시는 능력을 따라 우리가 구하고 있거나 생각하고 있는 모든 것들 보다 훨씬 더 넘치도록 하실 수 있는 분,
(엡 3:21) 그분께 그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세대들의 세대들의 모든 시대들 안으로 (있기를 빕니다.) 아멘.

(엡 4:1) 그러므로 주 안에서 묶인 자인 나는 여러분이 불려진 그 부르심에 합당하게 걷기를 여러분에게 권면하고 있습니다.
(엡 4:2) (그 걸음에 대해) 모든 겸손함 그리고 부드러움과 함께, 장고함과 함께, 아가페 안에서 서로 참아내어짐으로 (걸으십시오)
(엡 4:3) 그 평안의 서로 묶임 안에서 그 영의 그 하나됨을 지키고 있는 것에 열심을 내십시오.
(엡 4:4) 한 몸 그리고 한 영, 여러분의 그 부르심의 한 소망 안으로 여러분이 부르심 받은 것 같이, 
(엡 4:5) 한 주, 한 믿음, 한 침례
(엡 4:6) 한 하나님, 그리고 만유 위에 그리고 만유를 통해 만유 안에 (계신) 아버지 (십니다)
(엡 4:7) 그런데 우리 각기 하나에게 그 은혜가 그리스도의 주심의 분량을 따라 주셨습니다.
(엡 4:8) 그러므로 “(그가) 높음 안으로 올라가심으로 사로잡힌 (무리를) 사로잡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”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. 시68:18
(엡 4:9) “올라가셨다” 라는 것은 땅 낮은 곳들 안으로 내려오셨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?
(엡 4:10) 그 내려오신 그분이 또한 하늘들의 만물 위로 오르셨으니 이로써 만물을 충만케 하시기 위함입니다.
(엡 4:11) 그리고 그분이 몇을 과연 사도들로, 그에 비해 몇을 대언자들로, 그에 비해 몇을 복음 전도자들로, 그에 비해 몇을 목자들 겸 교사들로 주셨습니다
(엡 4:12) (이는) 성도들을 구비함(으로) 섬김의 일 안으로,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 안으로
(엡 4:13)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그 아들의 믿음과 지식의 일치함 안으로, 완전한 사람 안으로, 그리스도의 충만의 장성함의 분량 안으로 까지 (구비됨 입니다)
(엡 4:14) 그래서 우리가 더 이상 사람들의 간사함 안에, 속임의 간계를 바라는 술책 안에, 가르침의 모든 바람에 떠밀리고 휩쓸리는 어린아이들이 되지 않도록,
(엡 4:15) 대신 아가페 안에서 진리를 말하며 모든 것 안에 머리 되시는 그분 안으로 자라나야 합니다. 그분은 머리이신 그리스도 이십니다.
(엡 4:16) 그분으로부터 온몸이 공급의 모든 마디를 통해 함께 연결되고 결합되고 있습니다. 각 지체의 분량안에 일함을 통해 몸의 성장을 아가페 안에서 그 자신을 건축함 안으로 하고 있습니다.
(엡 4:17) 그러므로 내가 주 안에서 이것을 말하며 증언하고 있습니다.  더이상 여러분은 이방인들이 또한 그들의 생각의 허망함 안에서 걷고 있는 것 처럼 걷고 있지 않습니다.
(엡 4:18) (그들은) 지각이 어두워졌습니다. 그들 안에 무지함이 있기 때문에, 그들의 마음의 완악함 때문에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습니다.
(엡 4:19) 그들은 감각이 무뎌졌습니다 욕심 안에서 모든 부정한 일 안으로 자신들을 방탕에 내어줬습니다.
(엡 4:20) 그러나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이렇게 배우지 않았습니다.
(엡 4:21) 만일 여러분이 예수 안에 진리가 있는 것과 같이 그분에게 듣고 그분 안에서 배웠으면
(엡 4:22) 속임의 욕망을 따라 썩고 있는 그 옛 사람 과거 삶의 모습은 벗어 버립니다 
(엡 4:23) 대신 여러분의 생각의 영 안에서 새로워 집니다.
(엡 4:24) 그리고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창조됨으로 하나님에 의한 새 사람을 입습니다.
(엡 4:25) 그러므로 (여러분은) 거짓을 버리고 각자 자기 이웃과 함께 진리를 말하고 있으라. 왜냐하면 우리는 서로 지체들이기 때문입니다.
(엡 4:26) 화내어지고 있으라 그리고 죄를 짓고 있지 말라 여러분의 분노 위에 해가 지지 말게 하라 시4:4
(엡 4:27) 마귀에게 (여러분은) 틈을 주지도 말라
(엡 4:28) 도둑질하고 있는 (자는) 더 이상 도둑질하고 있지 말라 도리어 소유가 필요한 (자들에게) 나눠 줄 것이 있도록 자기 손들로 선한 일을 하고 있음으로 수고하고 있으라
(엡 4:29) 어떤 썩은 말이라도 여러분의 입 밖으로 튀어나와지게 하지 말라 다만 필요의 채움을 세우는 데 어떤 선한 (것)이 있다면 (말을 나오게 해서) 듣고 있는 이들에게 은혜를 줄 수 있도록 (하라)
(엡 4:30) 그리고 하나님의 성령을 슬프게 하지 말라. 그분 안에서 여러분은 구속의 날 안으로 인침 받았습니다.
(엡 4:31) 모든 악독과 분노와 성냄과 고함침과 비방을 모든 악과 더불어 여러분들로부터 들추어(내어)라.
(엡 4:32) 대신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처럼 서로 용서되어져서 서로들 친절하게, 인자하게 되어라 

(엡 5:1) 그러므로 여러분은 아가페받는 자녀들 처럼 하나님의 흉내쟁이들이 되어라
(엡 5:2)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아가페 하시고 우리를 위해 자신을 향내의 내음 안으로 예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신 것처럼 여러분도 아가페 안에서 걷고 있으라
(엡 5:3) 그러나 음행 그리고 온갖 더러운 것 혹은 탐욕은 여러분 안에 일컫지도 말라. 그렇게 (하는 것이) 성도들 합당합니다.
(엡 5:4) 그리고 더러움과 어리석은 말 혹은 희롱의 말은 적합하지 않습니다. 오히려 감사 (의 말을 하십시오)
(엡 5:5) 여러분은 이것을 알았고 깨닫고 있는 것이, 그 어떤 음행자 혹은 더러운 자, 혹은 탐욕자는 우상숭배자 입니다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왕국 안에서 유업을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.
(엡 5:6) 아무도 헛된 말들로 여러분을 속이고 있지 말게 하라 이것들을 통해 불순종의 아들들 위에 하나님의 진노가 오고 있습니다.
(엡 5:7) 그러므로 그들의 참여자들이 되고 있지 말라
(엡 5:8) 여러분이 한때 어둠이었지만 그러나 이제는 주 안에서 빛입니다. 빛의 자녀들로서 걷고 있으라.
(엡 5:9) 빛의 열매는 모든 선과 의와 진실 안에 (있기) 때문입니다.
(엡 5:10) 여러분은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고 있으라.
(엡 5:11) 그리고 열매 없는 어둠의 일들에 공동교제하지 말고 오히려 (그것들을) 드러내고 있으라.
(엡 5:12) 그것들은 그들에 의해 비밀스럽게 되어지고 있기 때문인데, 언급하기조차 부끄럽습니다.
(엡 5:13) 그러나 드러나고 있는 모든 것들은 그 빛에 의해 보여지고 있습니다. 보여지고 있는 모든 것이 빛이기 때문입니다.
(엡 5:14) 그러므로 “잠자는 이여, 깨어나고 있으라. 그리고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나라. 그러면 그리스도께서 너를 비추실 것이다.” 사26:19;사60:11
(엡 5:15) 그러므로 어떻게 걷고 있어야할지 (주의하여) 보라. 지혜없는 것 같지 않게 그러나 지혜롭게.
(엡 5:16) 시간을 되사옴으로.  날들이 악하기 때문입니다.
(엡 5:17) 이것을 통하여 지혜없이 되지 말라 그러나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있으라.
(엡 5:18) 그리고 포도주에 취하고 있게 되지 말라 그 안에는 불안전이 있습니다. 대신 영 안에 충만되어지고 있으라.
(엡 5:19) 서로 시편들과 찬송들과 영적인 노래들로 말하고 있으며 주께 여러분의 마음들로 노래하며 연주하며
(엡 5:20)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안에서 모든 것에 항상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고
(엡 5:21) 그리스도의 두려움 안에 서로들 하양*되어지고 있으라. -(하讓, 양보)
원어 hupo+tasso 즉 밑에 두다 라는 뜻으로 상대의 권위 아래 있는 것을 말함
(엡 5:22) 여자들아, 자신들의 남자들에게 주께 (하는 것) 처럼 (하라)
(엡 5:23)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(이심) 같이 또한 남자는 여자의 머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분이 몸의 구주 (이십니다).
(엡 5:24) 그러나 교회가 그리스도께 하양되어지는 것 처럼 또한 여자들도 모든 것에 남자에게 (그리하라). -
원어 hupo+tasso 즉 밑에 두다 라는 뜻으로 상대의 권위 아래 있는 것을 말함
(엡 5:25) 남자들아,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아가파오 하시고 그녀를 위해 자신을 내어 주심과 같이 여자들을 아가파오 하고 있으라.
(엡 5:26) 그럼으로 말씀 안에 물의 씻음으로 그녀를 거룩하게 하시고
(엡 5:27) 그럼으로 그분이 교회를 점이나 주름이나 다른 그러한 것들 없이 거룩하고 흠 없도록 자기 앞에서 영광스럽게 세우시려 함입니다.
(엡 5:28) 이와 같이 남자들은 그들의 여자들을 자신들의 몸 처럼 아가파오 해야 합니다. 자기 여자를 아가파오 하고 있는 이는 자신을 아가파오 하고 있습니다.
(엡 5:29) 언제든 아무도 자신의 육신을 미워하지 않기 때문입니다.  그러나 (대신) 그리스도께서 교회에게 하시는 것 처럼 자신을 먹이고 있고 보살피고 있습니다.
(엡 5:30) 우리는 그의 육신과 그의 뼈들로 부터 (온) 그의 몸이기 때문입니다.
(엡 5:31) 이에 대해 “남자가 그의 아버지와 그의 어머니를 떠날 것이고 그의 여자와 연합할 것이며, 그 둘이 한 육신 안으로 되어질 것이다.” 창2:24
(엡 5:32) 이 신비가 큰 것입니다. 나는 그런데 그리스도 안으로 그리고 교회 안으로 말하고 있습니다.
(엡 5:33) 하지만 각자 하나씩 자기의 여자를 자신처럼 아가파오 하고 있으라. 그런데 여자가 그 남자를 두려워할 수 있도록.

(엡 6:1) 자녀들아, 주 안에서 너희 부모들에게 순종하고 있으라. 이것이 의롭기 때문입니다.
(엡 6:2) “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고 있으라.”는 것은 약속 안의 첫 계명 입니다 출20:12;신5:16
(엡 6:3) “그러면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” (2절과 연결되어, 약속 안의 첫 계명 입니다)
(엡 6:4) 그리고 아버지들이여, 여러분의 자녀들을 노엽게 하지 말고 다만 주의 훈련과 북돋음으로 먹이고 있으라.
(엡 6:5) 종들이여, 육신을 따른 주인들에게 두려움과 떨림으로 순종하고 있으라. 그리스도께 하듯 여러분의 마음의 성실함 안에서 (하라).
(엡 6:6) 사람을 즐겁게 하는 이들처럼 눈가림이 아니라, 그리스도의 종들처럼 마음 밖으로 부터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
(엡 6:7) 좋은 뜻으로 섬김으로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(하듯 하지) 말라.
(엡 6:8) 이는 우리가 알았기를 각자가 무슨 선을 행하면 종 혹은 자유인은 주께로부터 이것을 받게 될 것입니다.
(엡 6:9) 그리고 주인들이여, 같은 것들을 그들에게 하고 있으라 협박을 그침으로, 또한 그들과 여러분의 주가 하늘들 안에 계시며 그에게 편협함이 없음을 알았음으로.
(엡 6:10) 이제부터 주 안에서 그리고 그분의 셈의 힘 안에서 능력있게 되어지고 있으라
(엡 6:11) (여러분은)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십시오. 마귀의 계략들에 대적하여 여러분은 서 있는 능력 받고 있기 위해 
(엡 6:12) 우리에게 싸움은 피와 육신에 대한 것이 아니라 권력들에 대해, 권세들에 대해, 이 어둠의 세상 유력자들에 대해, 천상 안에 악의 영들에 대한 (것이기) 때문입니다.
(엡 6:13) 이를 통해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들어 취하십시오. 이는 (여러분이) 그 악한 날 안에 대립(立)할 수 있도록, 그리고 모든 것들을 일해짐에 서기 위한 것입니다.
(엡 6:14) 그러므로 (여러분은) 서십시오 진리 안에 여러분의 허리를 둘러맴으로, 그리고 의의 가슴받이를 입음으로,
(엡 6:15) 그리고 평안의 복음의 준비된 안에 발들을 넣어 묶음으로
(엡 6:16) 모든 것 안에 믿음의 방패를 들어 취함으로, 그것 안에 악한 자의 불 먹인 모든 화살들을 소멸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
(엡 6:17) 그리고 구원의 투구를 받으십시오 또한 그 영의 검을, 이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.
(엡 6:18) (하나님의 말씀 받는 것을) 모든 기도와 간구를 통하여, 모든 때 안에 영 안에 기도하며 그리고 이것 (하나님의 말씀) 안으로 모든 인내와 모든 성도들을 위해 깨어 있으며
(엡 6:19) 그리고 나를 위해 (기도하기는) 나의 입의 열림 안에 담대함 안에 내게 말씀을 주사 그 복음의 그 신비를 알리게 하시기를.
(엡 6:20) 이를 위해 내가 사슬 안에 (있는) 대사입니다. 그러므로 그 안에서 내가 담대할까 합니다 나를 말하게 하는 것 처럼
(엡 6:21) 그러므로 이제 여러분도 나에 대한 것들, 내가 무엇을 행사하고 있는지를 주 안에서 사랑받는 형제이며 신실한 집사인 두기고가 여러분에게 모든 것을 알게 할 것입니다.
(엡 6:22) 바로 이것을 위해서 내가 두기고를 여러분에게 보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우리들에 대한 것들을 알 수 있도록 그리고 그가 여러분의 마음들을 위로하고 있기 위함 입니다.
(엡 6:23) 평안이 형제들에게 그리고 아가페가 믿음과 함께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부터 (있기를)
(엡 6:24) 그 은혜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를 불멸 안에 아가파오하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 함께 (하시기를)